티스토리 뷰

꿀팁

진주시 출산장려금 출산지원 총정리

지식창고. 2021. 1. 23. 15: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진주시 출산지원금 장려금 총정리 시작해볼께요~ 지역마다 그리고 지자체 마다 출산 지원금과 장려금이 모두 다른데요. 이번에는 진주시를 정리해볼게요

 

보통 보건소에 들어가면 출산장려금이 나오는데 진주시는 시청에서 자료를 찾아 보았어요~ 보건소에 들어가면

보건소 사업에 출산에 관련된 사업들이 자세하게 설명되어있어요~

예비 신혼부부 건강검진 및 엽산제를 제공하고 있어요~ 주민등록상 진주시 주소의 예비 부부및 신호부부들이에요
이런정보들을 모르면  혜택을 받지 못하니~ 꼭 체크해서 받을수있는게 좋을듯하네요

 

 

결혼 후 기한 제한없이 첫아이 임신전에 검사자에 한하여 엽산제 1달분을 지원하고있네요\

 

또한 청소년 산모가 임신했을 경우 출산의료비를 지원하고있습니다. 임신 확인서상 임신 확인일 기준으로 만18세까지 소득 재산 기준은 없습니다.

 

임산부의임신출산관련 진료및 영유아의 진료 및 약제 치료 재료 비용중 본인부담비용을 지원합니다.

 

 19대 고위험 임신진환에 진단받고 입원치료 받은자는 기준중위소득 180%에해당이 되면 질병관련입원치료기간에 지원을 합니다.

지원항목을 꼭꼭 체크 하시구요~ 전액 본인부담금 및 비급여 진료비를 모두 지원합니다. 1인당 300만원한도이해당된다면 꼭 체크 해보시길 바랍니다.

 

 

진주시에서는미숙아 및 선의료비를 지원하고있어요 .  출생후 24시간이내 긴급한 수술 및 치료가 필요하여 중환자실에 입원한 미숙아에 한하여 지원하고습니다.

저소득층 기저귀 사업 조제분유 지원도 하고있네요~

기저귀 24개월 영아를 둔 기초생활보장 차상우 한부모 가족 대상으로 지원을 하고있네요

분유지원은 위내용을 참고 하시면 될것같습니다.

 

 

울 6만 4천원, 조제분위 구매비용은 월 8만6천원지원되네요

진주시 출산장려금 지원사업 총 지원액은 아래 사진을 보면 확인이 가능해요

 

첫째아 50만, 둘재아 200만 , 셋쨍 이상은 600만원까지원되네요~ 많이 지원되네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