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728x90
반응형

출산 후 얼마나 지원되는지 어떤 품목들이 지원되는지 궁금하시죠? 아주 간단하게 사진으로 알려드릴께요

영천시 출산장려금 과 출산시 지원되는 것에 대해서 정리해 보겠습니다. 

 

영천시에서는 타지역보다 많은 금액을 지원해주고 있어요~ 요즘 같은 저출산시대에 희소식이라고 할수있네요

첫째아는 출생시 100만원 지원에 20개월간 매월 10만원을 지원해주네요

둘째아는 출생시 100만원에 40개월간 매월 10만원 지원

셋째아는 출생시 100만원 축하금을 주고요~

넷째아는 출생시 축하금 100만원과 60개월 동안 매월 20만원씩 지원을 해주네요~ 작년과 다르게 축하금이 조금 달라진 것 같네요~

 

출산시 축하용품도 지원해주고 있어요~ 20만원상당 축하용품을 제공합니다. 

내용 확인하시고~ 문의는 출산지원부에 연락하시면 되네요~

또한 소득에 따라 가구원수에 중위소득 80%에 해당되면 한자녀 가정이나 두자녀가정 이상에 따라 기저귀도 지원해주고있으니 건강보험료 와 가구원수를 꼭 챙겨 보시기바랍니다. 

 

 

세자녀 이상일경우에는 가족 진료비를 지원하구요~ 병의원 이용후 급여부분에 본인부담금 5만원을 지원합니다. 

진료비 제외 항복을 꼭 체크 해주세요~

 

영천시에서는 산모에게 보약도 지원하고 있으니 1종 2종 의료수급자에 해당하시거나 다문화가정인경우 세자녀 이상을 출산하신경우~ 꼭곡 챙기셔서 보약도 꼭 챙겨드세요~

 

영 유아에게는 영양제도 지원하며 출산 육아용품도 무료대여하고있으니 ~ 

자세한 내용은 모자보건실에 문의 해보세요~

영유아 건강검진 1차~ 4차까지 제공하니 검진 꼭 받으세요~

의료급여수급권자와 차상위 계층에게는 최대 40만원 까지 정밀검사비를 지원하구요~

 

취학전 어린이 실명예방사업으로 조기에 치료받을수있도록 지원하고있어요~ 저소득 가정의 눈수술이 필요한 어린이니 기초생활보장 수급자와 차상위 계층 중위소득80%미만 저소득자가정에게 해택을 주고있네요

반응형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