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카테고리 없음

깻잎 효능 부작용

지식창고. 2019. 12. 4. 21:45
728x90
반응형

 

상추 친구인 깻잎 효능과 부작용을 알아볼까요? 고기먹을때나 반찬으로 많이 먹는 깻잎입니다. 향긋한 싸리한 맛이 일품인 채소류중에 하나에요. 깻잎의 효능과 부작용에 대해 한번 알아보고세요~

 

 

깻잎의 원산지는 동북 아시아 지역으로 광지역성 식물로 전국에서 재배되고 있는 식물입니다. 이는 장해의 영향을 잘 받지않아 사시사철 맛볼수있는 채소입니다. 깻잎이 자라면 깨가 되고 참기름의 재료가 됩니다. 잎은 향을 살려 주로 향미 채소로 이용이 되구요 씨는 기름을 추출해 각종음식에 고소한 풍미를 더할때 사용한다고 하네요. 그게 바로 참기름입니다. 

 

 

 

 

 

   

깻잎은 철불 함량이 매우 높은 채소이기 때문에 빈혈을 예방하고 설장기 아이들의 발육을 촉진하는데에 도움을 준다고 하는 채소인데요 이외에도 비타민 무기질 등의 성분들이 풍풍해서 각종 성인병이나 질병들을 예방해주는 채소라고 합니다. 깻잎의 효능과 부작용중 효능을 먼저 보면 빈혈은 철분이 부족할때 생긱는 것인데요 깻잎에 포함되어 있는 철불은 우리가 아는 시금치보다 무려 2배의 양이 더 포함되어있다고 합니다. 시금치보다 철분이 더 많다니 정말 대단하죠

깻잎 30그람을 섭취하면 일일철분권장량을 채울정도의 철분함유량으로 빈혈예방및 개선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그리고 깻잎은 암예방에 뛰어난 효과를 보이는데요 항산화 성분중 하나인 폴리페놀 성분이 함유가 되어있어 암세포 생성을 막아준다고 합니다. 푸른색소를 구성하는 파이톨 성분은 위암에 좋은 성분으로 위암 세포의 성장률 90프로를 감소시켜 준다고 합니다.

또한 깻잎은 전체적으로 낮은 칼로리에 포함이 되는데요 낮은 칼로임과 동시에 식이섬유가 풍부해 다이어트에 충분한 효과를 볼수있으며 식이섬유는 장의 연동운동을 도와주어서 변비와 같은 장질환예방에 도움이 됩니다. 세균과 콜레스테롤등과 변을 배출시켜주는데 도움이 되므로 많이 먹어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깻잎의 부작용으로는 아주 다양한효능이 존재하는데요 하지만 풍부한 칼륨성분으로 인해 신장질환이 있는 분에게는 좋지않다고 할수있는데요 신장질환을 가지고 있는 분들이 과하게 섭취를 하게 되면 배변기능이 저하될수있는점 꼭 명심하셔야해요 . 모든 음식이든 과하게 먹으면 몸에 좋지 않는게 사실이죠? 깨끼름을 과하게 섭취한다면 약물과다 효과가 날수있다고 하니 꼭 조심해야 합니다.

 
깻잎에는 루테이올린이라는 아주 좋은 성분이 함유되어 있습니다.알르레기도 완화시켜주며 체내의 염증을 완화시켜주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비타민C가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에 효과적이라고 하구요 이덕분에 감기 예방 및 외부로부터의 바이러스에 방어를 해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또한 깻잎에는 특유의 향이 나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 향이 나게 하는 성분들은 각종 음식들의 비린내를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을 뿐만 아니라 음식이 부패되는 것도 방지하는역할을 합니다.육회나 회와 같은 날로 섭취하는 음식들과 함께 섭취한다면 식중독 예방에도 도움이 되어 궁합이 아주좋습니다.​

 

마지막으로 깻잎에는 다양한 항산화 물질들과 비타민 성분으로 인해 노화의 주원인인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고, 그때문에 피부 노화, 성인병 발생을 저하시켜주는 효과가 좋고, 트러블 개선에도 도움을 주고요.깻잎은 알칼리성 식품이기 때문에 신체의 체질을 바꿔주는 데에도 효과적인 채소입니다.

반응형
반응형